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

12년 동안 하지 못하는 말이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 인가?

by Grace❤ 2022. 12. 28.
728x90

1. 영화 러브, 로지의 줄거리


  영화 러브, 로지는 영국의 어느 마을 단짝 친구 사이의 이야기이다. 로지는 알렉스와 둘도 없는 단짝이다. 의사가 꿈인 알렉스는 보스턴으로 대학교를 진학하고 싶다. 로지와 함께, 보스턴으로 대학교 진학을 같이 꿈꾸고 있다. 로지와 알렉스는 서로를 좋아하지만, 서로의 관계를 망치고 싶지 않다. 사실, 너무 친해서 서로를 좋아한다는 감정을 인식하지 못한다. 이것이 사랑인지, 우정인지 구별할 수 없는 상황에 시간만 흐른다. 18살 파티에서 로지는 취한 상태에서 알렉스와 키스를 하는데 그것도 잊고 만다. 서로 좋아하는 마음을 숨기고, 졸업파티에 각자 다른 파트너와 함께한다. 서로의 마음을 모르고 고백하지 못한 알렉스와 로지이다. 졸업파티에서 다른 파트너와 함께한 로지는 순간의 실수로 임신을 하게 된다. 알렉스와 보스턴으로 함께 대학교를 가기로 했지만, 임신한 로지는 대학교보다 아이를 책임지기로 선택한다. 보스턴으로 알렉스가 먼저 떠나지만, 로지는 임신 사실과 보스턴으로 가지 못하는 상황을 말하지 못한다. 보스턴에서 알렉스는 하염없이 로지를 기다렸다. 로지는 영국 호텔에서 일을 시작한다. 시간이 많이 흐른 후, 알렉스는 로지에게 보고 싶다고 한다. 로지는 알렉스와 잘 되기 위해 큰 결심을 하고 보스턴으로 간다. 보스턴에 도착한 로지는 실망한다. 이미 알렉스 옆에는 다른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이제 좋아하는 마음을 알아차렸는데, 늦었다. 알렉스는 이미 하버드에서 만난 연인과 잘 만나고 있고, 연인이 임신을 한다. 그러나,  알고 보니 알렉스의 아이가 아니어서 헤어진다. 로지는 보스턴에서 이미 짝이 있는 알렉스를 보고 난 후, 영국으로 돌아와 아이 아빠와 결혼을 하게 된다. 로지의 삶도 정말 기구하다. 아이의 아빠인 그렉이 바람을 피워 이혼하게 된다. 로지와 알렉스는 이렇게 서로 엇갈리게 된다. 로지가 그렉과 끝날 관계에 놓인 순간, 알렉스는 고등학교 친구와 결혼을 하게 된다. 과연 로지와 알렉스의 마음은 이어질까?

러브 로지 포스터
러브, 로지 포스터

 

2. 영화 러브, 로지의 결말


로지의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난 후, 로지는 유산을 받게 된다. 작은 호텔이지만, 기존의 호텔에서 일한 경험을 살려 로지는 호텔을 운영하게 된다. 그러다가, 알렉스가 찾아오고 결국 마지막에는 로지와 알렉스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이어진다. 12년 동안 하지 못한 말로 엇갈린 로지와 알렉스를 보면서 느낀 것이 있다.  말하지 않으면, 상대방은 모른다. 그리고 혹자는 말한다. “좋아하는 사람은 헷갈리게 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것도 상황마다 다른 것 같다. 로지와 알렉스는 서로를 향한 마음이 우정인지, 사랑인지 헷갈렸기 때문에 서로를 헷갈리게 했을 수 있다. 자신부터 헷갈렸기 때문이다.



3. 소중한 사람에게 하지 못하는 말이 있다면?


소중한 사람에게도 하지 못하는 말은 너무나도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소중하다면 꼭 해야 하는 말은 있다. 내가 너를 얼마나 아끼는지, 얼마나 사랑하는지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전의 “마법에 빠진 사랑 2 - 인챈티드 2”의 영화리뷰에서도 한 번 언급한 적이 있다.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선택이 과연 옳은가에 대한 이야기이다. 자신의 선택은 오로지 자신을 위한 것이다. 남을 위한 선택을 했는데, 상대방이 그 선택에 대해 불편함을 느낀다면, 그것은 자신을 위한 선택이었음을 인정해야 한다.  12년 동안,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지 못했던, 로지와 알렉스의 이야기는 뻔한 결말을 맞는다. 하지만, 이것이 현실에서도 뻔한 결말일까? 누군가를 좋아하는 감정에 있어서는 말하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언제나 솔직하게 표현하라는 것이 결론이 아니라,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것을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 기회는 다시 돌아오지 않을 수 있다. 새해가 밝아오고 있다. 누군가를 좋아한다면 마음을 표현하라!

4. 릴리 콜린스의 작품 모아보기



릴리 콜린스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너무나도 유명한 “에밀리 파리에 가다” 시리즈에 출연하고 있다. 그럼에도 릴리 콜린스의 작품은 볼 것이 너무나도 많다.

1) 백설공주
>  그 어느 백설공주보다 잘 어울리는 역할이었다.

2) 섀도 헌터스 : 뼈의 도시

3) 러브, 로지

4) 그 규칙은 당신에게 적용되지 않아요

5) 에밀리 파리에 가다

이 외에도 많은 작품을 소화하고 있으며, 작품 모두 훌륭한 연기를 보여 준다.

728x90
반응형

댓글